초보 프로그램 개발자

[Unity] 선형보간 Lerp 본문

Unity

[Unity] 선형보간 Lerp

Ji_HG 2023. 1. 10. 21:49

선형보간이란?

두 점이 주어졌을 때, 그 사이의 위치를 모르는 값을 추정하기 위하여 직선 거리에 따라 선형적으로 계산하는 방법

 

유니티에서의 사용방법

Mathf.Lerp(); // 두 점 사이의 선형보간
Vector2.Lerp(); // Vector2 사이의 선형보간
Vector3.Lerp(); // Vector3 사이의 선형보간
Quaternion.Lerp(); // Quaternion 사이의 선형보간

 

Lerp() 함수 사용 예시

float x = Mathf.Lerp(0, 10, 0.5f);

Vector2 pos = Vector2.Lerp(Vector2.zero, new Vector2(10, 10), 0.3f);

위와 같이 사용한다고 하였을때 x 는 5가 나올것이고 pos 는 (3.3) 이 나올것이다.

이처럼 마지막 파라미터에 연관되어 값이 나오므로 계속해서 변화하는 Time.deltaTime 이나 다른 수치를 넣어주어

부드러운 이동 또는 이미지의 a값 등등 유용하게 쓰일수 있다.

 

유니티 공식 문서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Vector3.Lerp.html

 

Unity - Scripting API: Vector3.Lerp

Interpolates between the points a and b by the interpolant t. The parameter t is clamped to the range [0, 1]. This is most commonly used to find a point some fraction of the way along a line between two endpoints (e.g. to move an object gradually between t

docs.unity3d.com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곡선 이동 (베지어곡선)  (0) 2023.01.10
[Unity] 오브젝트 재활용  (0) 2023.01.10
[Unity] Bullet 스크립트 정리  (0) 2022.12.08
[Unity] 싱글톤 패턴  (0) 2022.12.08
[Unity] Collider2D 정리  (0) 2022.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