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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프로그램 개발자
[Unity] 싱글톤 패턴 본문
학원 수업중 싱글톤 패턴은 Cocos2D에서도 배웠지만 C#스크립트에서 처음배우는것이여서 정리하려고 한다.
싱글톤 패턴 이란 단 하나의 객체를 가지는 것을 의미 한다.
싱글톤 패턴을 하는 이유는 다른 클래스간의 데이터공유가 좋기 때문이다.
싱글톤 패턴 제작하는 방법은
private static BulletMng instance;
public static BulletMng Instance {
get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FindObjectOfType<BulletMng>();
if (instance == null) {
GameObject go = new GameObject();
instance = go.AddComponent<BulletMng>();
DontDestroyOnLoad(go);
}
}
return instance;
}
}
Bullet을 관리해주는 BulletMng를 만들었고, 그 안에 Bullet들을 관리해주기 위해 단하나의 Instance로 작업을 할수있게 만들었다.
instance에 아무것도 없다면 해당 스크립트가 들어있는 오브젝트를 찾아 넣어 주고,
그래도 instance에 아무것도 없다면 새로 생성해준다.
DontDestroyOnLoad() 는 씬이 이동될때 파괴되지 않아서 다른 씬에서도 BulletMng 스크립트를 사용할수 있다.씬마다 Bullet, 몬스터, 아이템 등등 매번 새로 만들필요 없이 스크립트를 살아있는상태로 넘겨주면 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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