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스레드
- Class함수
- c++게임엔진
- interface상속
- c#
- cocos2d
- db
- Interface
- 프로그래밍
- 예외던지기
- java
- 동기화블럭
- 문자열
- Exception
- 데이터타입
- oracle
- c++
- cocos2d-x
- Thread
- 상수변수
- C/C++
- 게임엔진
- Stack
- 입출력
- 데이터베이스
- unity
- 예외처리
- 반복문
- singleton
- cocos2dx
Archives
- Today
- Total
초보 프로그램 개발자
[ 3주차 ] Java - Call By Value / Call By Reference 본문
Call By Value
Stack 영역의 데이터가 Heap영역으로 넘어가서 처리되는 의미
Call By Reference
Heap 영역의 데이터를 공유할 때 주소를 주고 받음
class Test{
public int x = 0;
public void sub(int a) {
x += a;
}
}
public class Test7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est ob = new Test();
int a = 20;
System.out.println("sub()메소드 실행 전 x의 값 : " + ob.x);
// stack영역에 있는 a(20) 가 heap영역으로 넘어가서 연산
// call by value
ob.sub(a);
System.out.println("sub()메소드 실행 후 x의 값 : " + ob.x);
// call by reference 주소를 나눠가짐
Test ob1;
ob1 = ob;
System.out.println("ob의 x의 값 : " + ob.x);
System.out.println("ob1의 x의 값 : " + ob1.x);
}
}
Call By Reference는
ob1 = ob; 에서 객체 자체를 복사하기에는 너무 크기 때문에 동일한 주소를 공유하여 사용한다.
ob 에서의 x 값과 ob1에서의 x 값은 공유 하며
따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또 메모리 할당을 시켜주어야 한다.
'교육 일지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 3주차 ] Java - 오버라이드 / Override (0) | 2023.05.17 |
---|---|
[ 3주차 ] Java - 상속 (0) | 2023.05.17 |
[ 3주차 ] Java - 상수변수 (final) (0) | 2023.05.16 |
[ 3주차 ] Java - 오버로딩(Overloading) (0) | 2023.05.16 |
[ 3주차 ] Java - 생성자 (0) | 2023.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