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ocos2dx
- 예외던지기
- c++게임엔진
- java
- Thread
- 동기화블럭
- db
- 반복문
- Class함수
- C/C++
- Exception
- Stack
- c#
- cocos2d-x
- interface상속
- 예외처리
- 데이터베이스
- oracle
- unity
- 데이터타입
- cocos2d
- 상수변수
- 스레드
- 문자열
- singleton
- c++
- 입출력
- Interface
- 프로그래밍
- 게임엔진
Archives
- Today
- Total
초보 프로그램 개발자
[ 2주차 ] Java - switch 본문
switch
switch 문 또한 조건문이다.
package bbs;
import java.io.IOException;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int num = 1; // 입력을 받는다고 가정
switch(num) {
case 1:
System.out.print("1입니다.");
break;
case 2:
System.out.print("2입니다.");
break;
case 3:
System.out.print("3입니다.");
break;
default:
System.out.print("숫자가 아닙니다.");
break;
}
}
}
위의 코드에서 num을 사용자로부터 입력 받는다고 가정하였을 때 1을 입력받으면 case 1 부분을 실행하고,
2를 받을 경우 case 2 부분을 실행한뒤 종료한다.
case로 1부터 3까지만 넣어 두었기 때문에 만약 3이상 또는 문자를 입력할시 default 문을 실행한뒤 종료한다.
case 마다 break를 넣어주는 이유는 break를 넣지 않을 경우 다른 코드도 같이 실행되기 때문이다.
if문과 비교하였을 경우 (num == case) 가 조건이 된다.
package bbs;
import java.io.IOException;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int num = 1; // 입력을 받는다고 가정
if(num == 1) {
System.out.print("1입니다.");
}
else if(num == 2) {
System.out.print("2입니다.");
}
else if(num == 3) {
System.out.print("3입니다.");
}
else {
System.out.print("숫자가 아닙니다.");
}
}
}
if문과 switch 의 차이는 if문은 조건을 위에서부터 찾아가는 반면 switch문은 조건을 바로 찾아가버려
속도면에서 더 빠른것으로 알고 있다.
'교육 일지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주차 ] Java - 확장for문 (1) | 2023.05.10 |
---|---|
[ 2주차 ] Java - 배열 (1) | 2023.05.10 |
[ 2주차 ] Java - 입력 System.in.read(), skip() (0) | 2023.05.09 |
[ 2주차 ] Java - 반복문_2 (0) | 2023.05.09 |
[ 2주차 ] Java - 반복문(for) (0) | 2023.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