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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프로그램 개발자
cocos2d-x 키보드,마우스 이벤트 등록 본문
cocos2d-x 에서 키보드와 마우스,터치 이벤트 등록을 할수 있는데,
그중 키보드와 마우스 이벤트를 기록
키보드에서는 bind로 구현을 하였고, 마우스는 람다 형식으로 구현을 하였다.
정석으로 하는것은 bind로 구현하는것으로 배웠다.
SceneIngame::onKeyReleased는 cocos2d에서 지원해주는 함수는 아니고
SceneIngame class를 만들고나서 만든 함수이다.
마우스는 따로 키지정을 해줄필요없이, 눌렀는가, 뗏는가, 움직이는가 로 나눌수 있고
키보드는 키마다 지정해줘야 한다.
첫번째 사진의 onMouseDown 에서 event->getLocationInView(); 함수는
해당 마우스위치의 좌표를 가져오는 함수로 자주 사용되어 적어두었다.
★ 이벤트 등록을 한뒤에 꼭 밑에 보이는
getEventDispatcher()->addEventListenerWithSceneGraphPriority(keybd, this);
(mouse도 똑같이 해줘야 함)
를 등록해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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