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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키보드,마우스 이벤트 등록

Ji_HG 2022. 7. 21. 15:46

cocos2d-x 에서 키보드와 마우스,터치 이벤트 등록을 할수 있는데,

그중 키보드와 마우스 이벤트를 기록

 

이벤트 등록

키보드에서는 bind로 구현을 하였고, 마우스는 람다 형식으로 구현을 하였다.

정석으로 하는것은 bind로 구현하는것으로 배웠다.

SceneIngame::onKeyReleased는 cocos2d에서 지원해주는 함수는 아니고

SceneIngame class를 만들고나서 만든 함수이다.

키보드 이벤트

마우스는 따로 키지정을 해줄필요없이, 눌렀는가, 뗏는가, 움직이는가 로 나눌수 있고

키보드는 키마다 지정해줘야 한다.

 

첫번째 사진의 onMouseDown 에서 event->getLocationInView(); 함수는

해당 마우스위치의 좌표를 가져오는 함수로 자주 사용되어 적어두었다.

 

★ 이벤트 등록을 한뒤에 꼭 밑에 보이는

getEventDispatcher()->addEventListenerWithSceneGraphPriority(keybd, this);

(mouse도 똑같이 해줘야 함)

를 등록해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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