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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RigidBody2D 정리

Ji_HG 2022. 12. 7. 21:15

RigidBody는 Object의 물리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부분이다.

 

RigidBody2D

Body Type은 3가지로 

Dynamic, Kinematic, Static 3가지가 있다.

 

Dynamic - 동적타입

모든 물리현상을 받는 타입으로 기본설정

 

Static - 정적타입

아무런 물리현상이 없고, 움직이지 않음.

다른 오브젝트와 충돌시에도 움직이지 않음 (질량이 무한)

Static Body는 Dynamic만 충돌 가능

 

Kinematic

명확한 사용자의 제어 안에서만 움직이도록 설계, 물리현상을 받지 않지만

Script로 행동 가능

 

Simulated

다른 물체와의 상호작용(부딫힘같은)하도록 설정

 

Use Auto Mass오브젝트의 질량을 자동으로 감지

 

Mass - 오브젝트의 질량(무게)Linear Drag -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저항계수Angular Drag - 회전에 영향을 미치는 저항계수

 

Gravity Scale - 중력

 

Collision Detection - 콜라이더간의 충돌을 검사하는 방식 설정-Discrete . 빠른속도로 충돌시 서로 겹치거나 통과할수 있음-Continuous . 서로 통과하거나 겹치지 않지만 더 많은 CPU 시간을 사용

 

Sleeping Mode - 오브젝트가 휴식상태일때 수면모드에 들어가는 방법 설정-Never Sleep . 수면모드로 들어가지 않음-Start Awake . 처음시작시 오브젝트가 깨어있음-Start Asleep . 충돌시 오브젝트가 깨어남

 

Interpolat - 물리 업데이트 사이 보간되는 방법 설정-None . 기본설정-Interpolate . 이전 프레임의 포지션에 근거해 움직임-Extrapolate . 다음 프레임에서의 포지션을 추정해 움직임

 

Constraints 에는 Freeze 모드가 있다.Freeze Position - X및 Y축에서 움직이지 못하게 설정Freezw Rotation - Z축을 중심으로 회전하지 못하게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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